장애학생 도우미 선발 기준
장애학생이 원하는 학생이 있을 경우 우선적으로 선발
장애학생을 이해할 줄 알며, 장애학생과 동일 전공 혹은 기수강 학생을 우선 선발
장애학생과의 관계 이해
장애학생이라 하여 선입견을 가질 필요는 없다. 다만, 그들의 불편함에 대해 이해하고 배려하는 것이 중요하다.
우리 대학의 현재 도우미 제도는 구체적으로 구분되어 있지만, 장애학생의 이동, 학업, 기타 생활에 대해 적절한 상호협조 또한 필요하다.
사람들은 장애가 있든 없든 개개인의 성향과 가치관이 서로 다르기 마련이다. 따라서 애초부터 친분이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도우미 활동이 시작하기 전 장애학생과 도우미간에 마음을 터놓고 대화할 필요가 있다.
한 학기 동안 함께 해야 할 생활 전반에 대하여 서로 간의 스케줄 등을 감안하여 어떤 방법으로 도움을 주고 받을지 기준을 정한다.
장애학생과 도우미 서로간의 필요충분조건에 대해 갈등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충분한 의견교환이 지속적으로 필요하다.
장애학생의 경우에도 도우미학생이 협조를 요청할 때 상대의 스케줄 등 상호 배려를 잊지 않도록 한다.
센터의 도움이 필요하거나 어려움이 생길 시 센터 담당자와 이야기한다.